•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 페이지 공유하기(URL복사)
  • 현재페이지 출력
  • 글씨크기 크게하기
  • 글씨크기 작게하기

브랜드도시

“산소카페 청송군”, 2021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도시브랜드부문 2년연속 대상 수상

"청정한 자연속에서 살아숨쉬는 힐링·체험 관광 선사"

2021년 4월 20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시상식"에서 "산소카페 청송군"이 '도시브랜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여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동아닷컴, iMBC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 피플인싸이트가 주관하며, 동아일보,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는 최고 권위의 시상입니다.

브랜드를 직접 구매하고 소비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공정한 조사를 통해 객관적인 브랜드 경쟁력을 파악하고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2006년부터 시행해오고 있습니다.

공정하고 객관적인 브랜드 평가를 위해 국내 거주 대한민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최초상기도, 보조인지도, 마케팅활동, 브랜드선호도 등에 대한 온라인 소비자 조사를 실시하고, 조사결과 데이터를 분석하는 선정위원회의 인증을 거쳐 대표브랜드를 최종 선정합니다. 이번 평가에서 “산소카페 청송군”은 모든 항목에서 타브랜드를 월등한 격차로 제치고 도시브랜드 부문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이는, 다양한 채널을 통한 전략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힐링관광도시의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했던 일련의 성과들이 빛을 발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산소카페 청송군”은 깨끗한 자연환경과 우수한 자연자원에 청송만이 가지고 있는 청정‧힐링의 공간적인 색깔을 입혀 청송의 가치를 입체적으로 표현한 청송군의 도시브랜드입니다.

전체 면적의 82%가 산림으로 이루어진 청정지역으로 산세가 수려하고 수목이 울창하여 사계절 멋을 달리하는 산소카페 청송군은 치유와 힐링을 콘셉트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산소카페 청송군

2020 대상 수상 사진

언택트 시대, 현대인들은 인파가 북적이는 유명 명소가 아닌, 히든플레이스에서 누리는 유유자적한 여유와 새로운 경험을 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트렌드에 발맞춰, 산소카페 청송정원과 청송솔빛정원을 새로운 힐링공간으로 만들고, 여기에 체류형 관광 인프라를 더해 산림레포츠 휴양단지와 주산지 주변 관광지 조성으로 즐길거리가 있는 액티비티를 제공하여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계획입니다.

 

브랜드 슬로건

산소카페 청송군, 브랜드

  • 산소카페 청송군 브랜드 다운받기
    AI JPG PNG

디자인 의미

  • 원형 : 겹쳐진 두 개의 원형은 산소의 분자식인 O₂를 나타냄
  • 색상 : 자연친화적인 색감인 청색과 녹색을 사용하였고, 청색은 맑고 청정한 자연환경, 녹색은 나무가 울창하고 푸른 숲의 이미지를 상징
  • 산소 : 원형 안에 “산소” 글씨체를 나무 모양으로 형상화하여 ”맑고 청정한 청송”, “슬로시티 청송”,"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지역" 등의 이미지를 상징적으로 나타냄

브랜드 의미

  • 깨끗한 자연환경과 우수한 자연자원에 청송만이 가지고 있는 청정·힐링의 공간적인 색깔을 입혀 청송의 가치를 입체적으로 표현
  • “산소카페 청송군”은 공기가 깨끗하고 울창한 산림이 풍부하여 양질의 산소와 피톤치드가 뿜어져 나오는 지역으로서, 미세먼지로 일상생활과 건강을 위협을 받는 현대인들에게 휴식과 힐링을 제공한다는 자연주의 콘셉트의 도시 브랜드

기본형

청송군 브랜드 기본형

PNG

응용형

  • 청송군 브랜드 세로형
    세로형(기본)
  • 청송군 브랜드 세로(흑백)형
    세로형(흑색)
  • 청송군 브랜드 로고형
    심벌마크(기본)
  • 청송군 브랜드 로고(흑백)형
    심벌마크(흑색)

담당자
기획감사실 황슬기
(☎ 054-870-6056)
최종수정일
2021-07-23 10:42:39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통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