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청이와 송이' 캐릭터

'청이와 송이'캐릭터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청이와 송이

청이와 송이 캐릭터, 산소카페 청송군

청이와 송이 캐릭터, 청이와 송이

청이와 송이 캐릭터, 청송

사과 주산지 청송에서 태어난 ‘청이와 송이’ 붉고 노란 청송사과를 닮았습니다.
싱싱한 과육을 닮은 얼굴, 머리 위 갈색꼭지와 초록색 잎은 맑고 건강한 공기를 마시며 자란 청송사과를 상징합니다.
관광객을 맞이하고 청송군 농산물과 청송을 홍보하는 일을 하게 될 ‘청이와 송이’의 환한 미소는 청송사과와 청송군의 밝은 미래를 보여줍니다.

캐릭터별 의미

'청이'캐릭터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청이 캐릭터 의미

청이 캐릭터

'청이'는 어디를 가든‘송이’와 함께합니다.
동생인 ‘송이’와 함께라면 못하는 것도 없고 못할 것도 없습니다. ‘청이’는 청송에서 나는 농작물에 정성스레 물을 주고 가을에는 농민들을 도와 농작물 수확에도 힘을 보탭니다. 봄부터 가을까지 청송의 따뜻한 햇살 아래 볼이 발개지도록 일광욕을 즐기고 땅을 촉촉하게 적시는 비가 내리면 ‘송이’ 손을 꼭 잡고 온몸으로 비를 맞으며 개구쟁이처럼 뛰어다닙니다.
이러한 과정 속에 키가 쑥쑥 크고 팔다리도 튼튼해집니다. 청송농민의 손에서 자랐지만 청송 뿐 아니라 청송을 아는 모든 사람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청송의 맑은 공기와 따뜻한 햇살 그리고 청송의 각별한 사랑을 받으면서 무럭무럭 자라는 ‘청이’는 존재 자체로 모든 이들에게 희망을 주고 있습니다.
'송이'캐릭터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송이 캐릭터 의미

송이 캐릭터

청송의 특산물 황금진 사과를 닮은 ‘송이’는 처음 만나는 모든 이들에게 노란사과의 존재 자체로 놀라움을 주지만 ‘송이’의 밝은 표정은 송이를 알고 싶게 만드는 호기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송이’
는 어디를 가든 ‘청이’와 함께합니다. ‘청이’가 농작물에 물을 주면 옆에서 잡초를 뽑기도 하고 가을에는 농민들 도와 농작물 수확에 힘을 보탭니다. ‘청이’보다 늦게 태어났지만 송이가 가진 특유의 상큼함으로 청송군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이는 청송의 미래를 여는 희망의 아이콘입니다.
‘송이’는 하고 싶은 게 많습니다. 청송의 빨간 사과를 나타내는 ‘청이’처럼 청송의 황금진 사과를 널리 알리기 위해 관광지에서 청송사과를 맛보라고 권유하고 청송의 관광지를 소개하기도 합니다.

담당자
기획감사실 박혜영
(☎ 054-870-6056)
최종수정일
2023-01-30 13:53:1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통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