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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상담과 예산낭비신고, 환경신고, 부정불량식품신고, 재해우려신고, 관광불편신고, 교통불편신고, 규제개혁신고,
공무원부조리/불친절신고, 부동산불법중개 및 실거래위반신고, 콜레라 및 설사환자신고 등
각종 불편신고사항을
국가권익위원회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와 연계하여 처리합니다.
국민신문고는 범정부 국민소통창구로서,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및 관련 규정」에 따라 행정(공공)기관에
처분 등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민원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 법령ㆍ제도ㆍ절차 등 행정업무에 관한 질의 또는 설명이나 해석의 요구
  • 행정기관의 위법ㆍ부당하거나 소극적인 처분 및 불합리한 행정제도로 인해 국민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불편 또는 부담을 주는 사항의 해결 요구 등

담당자
종합민원과 권다영
(☎ 054-870-6146)
최종수정일
2021-07-23 16:2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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