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퀵메뉴) 여닫기 TOP

공지사항

「청송사과」9년연속 대상, 「산소카페 청송군」2년연속 대상 수상

작성일
2021-04-21 13:05:26
작성자
기획감사실
조회수 :
391
  • 00002222.jpg
  • 00001111.jpg

청송사과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9년 연속 수상

청송사과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9년 연속 수상

청송군은 2021년 4월 20일(화)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청송사과」가 사과브랜드 부문에서 9년 연속 대상을, 「산소카페 청송군」이 도시브랜드 부문에서 2년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2관왕에 등극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동아닷컴, iMBC, 한경닷컴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브랜드를 직접 구매하고 소비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공정한 조사를 통해 객관적인 브랜드 경쟁력을 파악하고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16회째 시행되고 있는 권위 있는 시상행사입니다.

사과브랜드 부문의 경우, 청송, 영주, 문경, 밀양, 거창, 양산, 예산, 장수 등 8개 브랜드가 후보에 올랐으나, 소비자 조사 결과 「청송사과」가 최초상기도, 보조인지도, 차별화, 신뢰도, 리더십, 품질, 충성도 등 모든 항목에서 탁월한 경쟁력으로 사과부문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는 언택트 소비시대에 앞장서 비대면 마케팅을 강화하고 철저한 브랜드 관리로 소비자의 신뢰를 확보한 결과로 분석됩니다.

청송사과는 이미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명품사과로 인정받고 있지만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특히 새로운 소비 트렌드에 맞는 유통전략 수립과 지속가능한 선진 재배 기술 개발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2019년부터 실시한 농산물 택배비 지원사업으로 소비자들에게 고품질 사과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지역 내에서 생산되는 사과의 품질을 청송군수가 직접 보증하는 청송사과 품질보증제도를 도입하여 우수한 품질을 균일하게 유지해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차별화 전략으로 청송황금사과 ‘황금진’을 특화브랜드로 육성하여 사과의 ‘노랑’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향후 품질관리센터, 황금사과 기술협력관, 스마트농업작물관 등을 골자로 하는 청송황금사과 연구단지를 조성하여 새로운 재배기술을 개발하고 연구기반을 구축하여 미래 사과산업에 변화와 혁신을 선도해나갈 예정입니다.

한편, 「산소카페 청송군」도 도시브랜드 부문에서 2년연속 대상을 거머쥐었습니다. 도시브랜드 부문의 경우 청송, 원주, 군포, 목포, 여수, 안양, 장성, 시흥 등 8개 지자체가 후보에 올랐으나, 소비자 조사 결과 「산소카페 청송군」이 최초상기도, 보조인지도, 마케팅활동, 브랜드선호도 등 모든 항목에서 월등한 격차로 도시브랜드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는 다양한 채널을 통한 전략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청정한 자연과 힐링관광도시의 이미지 구축을 위한 노력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됩니다.

「산소카페 청송군」은 깨끗한 자연환경과 우수한 자연자원에 청송만이 가지고 있는 청정‧힐링의 공간적인 색깔을 입혀 청송의 가치를 입체적으로 표현한 청송군의 도시브랜드입니다.

전체 면적의 82%가 산림으로 이루어진 청정지역으로, 산세가 수려하고 수목이 울창하여 사계절 멋을 달리하는 산소카페 청송군은 치유와 힐링을 콘셉트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언택트 시대, 현대인들은 인파가 북적이는 유명 명소가 아닌, 히든플레이스에서 누리는 유유자적한 여유와 새로운 경험을 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트렌드에 발맞춰, 산소카페 청송정원, 청송솔빛정원을 새로운 힐링 공간으로 만들고, 여기에 체류형 관광 인프라를 더해 산림레포츠 휴양단지, 주산지 주변 관광지 조성으로 즐길 거리가 있는 액티비티를 제공하여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계획입니다.